협회동향

协会动态

한-중 양국의 우호증진을 위하여 앞으로 더 노력하겠습니다.

我们愿为增进中韩友好而不懈努力。

제16회 중화연대회 코로나19의 장벽을 넘어 ‘온라인’ 개최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05-26 조회수 : 1936
파일첨부 : 제15회 중화연대회 사진.JPG


[사진] 15회 중화연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16회 중화연대회 코로나19의 장벽을 넘어 온라인개최

 

사단법인 한중문화우호협회(회장 취환)가 주최하고 주한중국대사관이 공식 후원하는 ‘중화연(华缘) 대회’가 올해로 16회를 맞이하였다. 중화연대회는 코로나19의 방역에 일조하고자 처음으로 온라인형식을 도입하였으며, 기존 5월 말 일정을 연기하여 613() 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과 중국의 상호이해를 통한 문화 교류활성화와 중국과 중국어에 능통한 전문 글로벌 인재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대회로, 2005년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전통 있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는 전년과는 달리 중국어 프레젠테이션(PT), 시 낭송, 공연 3부문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각 부문별 주제가 다르게 정해져 있어 참여자들의 부문 선택이 좀 더 용이하게 하였다. 15년의 역사 속에서 항상 새로운 방식을 고민하고 시도하였으며, 지금까지 골든벨, 스피드퀴즈, 더빙, 작문 등 많은 부문들이 참가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코로나19 펜데믹 속에서 한중 양국은 서로를 지켜주고 도움으로서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전 세계에 보여주었다.<守望相助共克时艰, 难时刻更见真이러한 시기에 개최되는 중화연대회는 더 큰 의미를 지니며 대회를 기억하고, 응원하고, 참가하는 모든 분들은 한중 양국의 우정의 상징이며, 한중 미래의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다.

 

이번 대회는 ()한중문화우호협회가 주최하고 외교부, 주한중국대사관, 서울특별시, 아시아창의방송이 후원하며 주중한국문화원이 협력하고 ㈜펜타항공, 남이섬, 시사중국어학원에서 협찬한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5 28일까지 사단법인 한중문화우호협회 공식 홈페이지(www.kcfriend.org)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kcfriend@kcfriend.org)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관련기사]

https://mp.weixin.qq.com/s/El0rvT5u-WDe_hMXPQqLtQ

http://m.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8272

https://www.ajunews.com/view/20200525205721095

 

이전글 한국전쟁70주년, 해원과 상생을 위한 해인사 수륙대재(水陸大齋 ) 거행
다음글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 한중 방역 전문가 초청 화상 대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