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소식

中-韩新闻

KCN News는 한-중 문화교류의 창구로서 양국간에 발생한 이슈를 알려 드립니다.

协会作为韩中文化交流的纽带,将于每日为您开启了解中韩要问的一扇窗口。
【K:Korea 韩国 C:China 中国 N:News 新闻】

베이징 동계올림픽, 올림픽 새 기준 시행한다
작성자 : 管理者() 작성일 : 2018-03-05 조회수 : 1697
파일첨부 : 2.jpg

2018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식에 열린 베이징 8공연에서 베이징은 세계에 초대장을 보냈다. (출처: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사이트)


   2018 한국 평창 동계올림픽이 폐막되면서 동계올림픽의 베이징(北京) 타임 주목을 받고 있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최근 올림픽의 개최에 대해 타당성, 수익성, 지속가능성이라는 새로운 기준을 발표했다. IOC 성명을 통해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최초로 새로운 기준을 시행하기 시작했고 밝혔다.


2017 8 26,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사무실이 있는 서우강(首鋼) 단지를 시찰했다. 그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 사무실이 마련된 서우강 단지는 노후 공업 유적지를 리모델링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었다면서 공업단지 옛터에 랜드마크 격의 건축물을 세운 아이디어는 세계적으로 앞서는 것이며 최고의 시범역할을 한다고 치하했다. (출처: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사이트)


   베이징 동계올림픽 베이징 경기구역 경기장은 5개의 경기장과 2개의 올림픽 선수촌을 신축하고 기존의 경기장 8곳을 개조하고 3개의 임시 경기장을 시상식과 프레스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2008 베이징 올림픽의 상징적인 경기장 하나인 올림픽 수영 경기장 수이리팡(水立方)’ 베이징 동계올림픽 컬링 경기장이 것이다. 한편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의 사무실이 마련된 서우강단지는 버려진 공장을 레저, 오락과 스포츠 센터로 탈바꿈시켜 리사이클 이념을 구현했다. 신축 경기장은 설계 초에 국민 헬스 활동을 펼치기 위한 차원에서 경기 이용을 고려했다.


올림픽 수영 경기장 수이리팡(水立方)’ 베이징 동계올림픽 기간 빙리팡(冰立方)’으로 변신, 컬링 경기장이 것이다. (출처: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사이트)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은 작년 2 베이징에서 시찰 베이징 동계올림픽 준비업무는 새로운 발전이념을 구현해야 한다면서 일부 경기장은 반복적, 종합적, 지속적으로 이용할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하계올림픽을 훌륭히 치러냈고 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있는 도시 베이징은 천혜의 올림픽 유산을 이용을 활용해 국제 올림픽 사업을 위해 중국 노하우 기여할 것이다.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2017 국제동계스포츠(베이징)박람회에 개설된 동계올림픽 테마전에서 관람객들에게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경기장 건설 계획을 소개하고 있다. (출처: 베이징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공식사이트)


 

 

이전글 중국 ‘얼굴 스캔’으로 식사하는 시대 도래…무현금 시대 도입 가속화
다음글 감찰체제 개혁: 중국 청렴정치 건설의 중대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