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소식

中-韩新闻

KCN News는 한-중 문화교류의 창구로서 양국간에 발생한 이슈를 알려 드립니다.

协会作为韩中文化交流的纽带,将于每日为您开启了解中韩要问的一扇窗口。
【K:Korea 韩国 C:China 中国 N:News 新闻】

세계은행, 2018년 중국 절대 빈곤율 1% 이하 전망
작성자 : 管理者() 작성일 : 2018-03-07 조회수 : 1814
파일첨부 : 3.jpg

인민일보 리잉치(李應齊) 기자

세계은행(WB) 최근 발표한 체계적인 국가별 분석 보고서 더욱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개발 추진 따르면, 중국은 경제의 빠른 성장과 빈곤 감소 측면에서 뚜렷한 성과를 거두었고, 2018 중국의 절대빈곤율이 1%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최근, 광시(廣西) 싼장(三江) 동족(侗族)자치현이 빈곤 지원을 위한 문화 산업을 육성해 단지 조성, 인력 육성, 전시회 체험관 설치 다양한 방식으로 현지민들의 빈곤 탈출을 위한 노력에 나섰다. (사진 출처: 인민망)

 

보고서에서 광범위한 개혁은 중국 경제의 고속 성장을 가능하게 했고, 이들 개혁은 정부 주도와 농업 위주 폐쇄적 계획 경제시스템을 시장화, 도시화, 개방형 경제 시스템으로 전환한 것이라며, 향후 중국은 계속해서 개혁을 추진해 발전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고, 발전 도전과제에도 적극 대응한다면 더욱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어갈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거버넌스와 제도 개혁을 중국이 더욱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있는 기반으로 보았다.

 

해발 1000미터에 위치한 충칭(重慶, 중경) 완성(萬盛)경제기술개발구 헤이산(黑山) 난먼(南門)촌 린커우서(林口社)에 도로가 잘 닦여졌다. 농촌의 도로 건설은 빈곤 탈출과 마을 진흥을 위한 기회를 제공해주었다. (사진 출처: 인민포토)

 

“1978년부터 2014년까지 중국 1인당 소득이 16 증가했고, 1인당 하루 생활비1.9달러의 국제 구매력 평가를 기준으로 중국의 절대 빈곤율은1981 88.3%에서 2013 1.9% 대폭 하락했다. 8 5천만 명의 중국인들이 빈곤에서 탈출한 셈이다보고서는 구체적인 데이터를 나열하며, 2018 중국의 절대 빈곤율이 1% 이하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2018 음력 새해, 안후이(安徽, 안휘) 린촨(臨泉)현의 마을이 새해맞이 분위기로 가득하며, 현지인들은 새해맞이 음식 장만에 한창이다. 마을은 이전 사업을 통해 101가구445 주민들이 새로운 주거지로 옮겨와 살고 있으며, 현재 빈곤 지원책으로 빈곤 인구의 절반이 빈곤에서 탈출했다. (사진 출처: 인민포토)

 

세계은행 중국국의 한 관계자는 중국은 절대 빈곤인구 감소 측면에서 뚜렷한 진전을 거두었고, 글로벌 빈곤감소사업에도 크게 기여했다, 세계은행은 지속적으로 중국의 절대 빈곤 해소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관련 목표를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转载]习近平主席新年贺词引发海外华侨华人热烈反响—— 温暖人心 振奋人心
다음글 800자 분량! 중국 정부업무보고 축약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