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会长致辞

(사)한중문화우호협회는 한국과 중국이 수천년 동안 소중한 이웃으로 살아온 귀한 ‘인연’을 꾸준히 이어가고자 2003년에 비영리사단법인을 설립하고 한국 문화체육관광부에 등록하였습니다.

저는 ‘중국 엄마의 딸’이면서 ‘한국 딸의 엄마’입니다. 저를 통하여 한중의 두 가족이 어우러져 한 가족을 이루게 되면서, ‘같은 점은 공감하고 다른 점은 존중’하려 하였던 양국의 수천년 인연이 앞으로도
아름답게 이어지게 하고싶은 간절한 소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문화교류를 통해 한중 우호증진의 구심점이 되고자 하는 지향점을 가지고 ’한중연(韩中缘)’이라는 슬로건을 기치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하여 왔습니다. 그리고, 양국의 지방정부를 이어주는 우호친선의 교량역할을 다해 왔습니다.

한국과 중국은 ‘지리적으로는 가깝고, 사람은 친밀하며, 문화는 통합니다(地缘相近, 人缘相亲, 文缘相通)’. 두 나라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서는 옛 것의 전승을 통해 오늘을 이해하고 새로운 미래를 일구려는 ‘法古创新’의 자세가 필요합니다.

20년의 세월 동안 성장을 거듭하여 건장한 청년이 된 협회는 이제 문화행사의 틀을 넘어 학술, 출판, 교육, 종교, 경제 등으로 교류의 폭을 더한층 넓혀 보다 실질적인 상호 공동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늘 한결같은 마음으로 보내주시는 성원과 지지에 감사드리며,
이 길을 여러분들과 함께 손잡고 동행하게 되어 행복하고 든든합니다.

耕耘十余载,不忘初心。(社)韩中文化友好协会作为登记在韩国文化体育观光部的非营利社团法人,自成立以来始终秉承以文化交流促韩中友好的宗旨,通过组织高质量、开创性、丰富多彩的文化交流活动,增进两国民众之间的相互了解和友谊,促进双方多领域的交流合作。

在两国有关部门、地方、企业和各界人士的大力支持与帮助下,协会的事业取得了大发展。
借此机会,我们谨向长期给予韩中文化友好协会支持与帮助的有关方面、各界人士和朋友们表示衷心
的感谢!我们将怀着对大家的感激和热爱,为进一步促进韩中文化交流和两国关系的发展,
与更多的朋友们一道携手同行!